구글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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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팩토리 구축

구글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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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 팩토리(스마트 공장) 구축은 유행을 넘어 필수 요건이 되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미래의 모습은 TGIF로 대변되는 소통, 정보, 첨단 기술,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구성된다고 합니다.

 

 

TGIF (Thanks God, It is Friday 나 패밀리레스토랑이 아닌) TWITTER, GOOGLE, IPHONE, FACEBOOK   입니다.

 

오늘은 그 중 GOOGLE 이라는 첨단 기술 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미래의 스마트 팩토리의 모습을 유추해 봅니다.  

 

 

 

 

스마트 팩토리 미래 - 구글 사례

 

 

 

목차

 

구글의 특성에서 배우는 스마트 팩토리 미래

  1. 정보의 가용성

  2. 연구 개발

  3. 타겟팅을 통한 광고

  4. 사회적 기업으로서 구글

  5. 차원 높은 정보 취득  

 

구글을 통한 스마트 팩토리 능력 강화

  1.비용 절감

  2.전산화

  3.기술의 보편적 사용

 

 


 

 

 

 

 

 

구글의 특성에서 배우는 스마트 팩토리 미래

 

1. 정보의 가용성

 

구글의 성공은 PC 혹은 아이폰이나 갤럭시폰으로 대변되는 스마트폰을 통해 무궁무진한 정보 전달이라는 가치를 통해 성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는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인터페이스는 또다른 특색입니다.

 

(물론 한국식 밥상에 비유한 네이버의 최고 경영자의 표현대로 "네이버 인터페이스는 우리나라 사람에게만은 익숙한 인터페이스" 라고 주장하였지만)

 

 

또한 검색 알고리즘에 빅데이터, AI 등 신기술을 도입하여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선두자리를 확고하게 지키는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2. 연구 개발

 

구글은 장기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술 연구 개발에 회사 수익의 막대한 량을 쏟아 붇고 있습니다. 

 

예들 들어 구글 글래스는 웨어러블 컴퓨터가 장착된 안경으로 착용한 사람이 보는 모든것에 반응합니다.

 

또한 무인자동차에 연구를 진행하여 사람과 자동차가 상호 물리적 작용이 필요 없는 기술을 개발 중 입니다.

 

 

 

 

3. 타겟팅을 통한 광고

 

검색 엔진을 통해 명료하고 정확한 고객을 확인하고 광고 캠페인을 통한 기업과 소비자 모두를 WIN-WIN 할수 있는 로직을 세웠습니다.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특정 상품에 관심을 표현한 사람들만을 타겟팅 할 수 있어 기업의 매출 증대, 소비자 만족 증가로 이어 집니다.

 

 

 

 

 

 

4. 사회적 기업으로서 구글

 

사회 및 환경 프로젝트에 재정 지원, 기술 및 자원 봉사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광범위한 자선 프로그램인 Google Giving 제도를 운영하며 비영리 단체가 회사의 애드워즈 플랫폼에서 광고 공간을 구매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제공하는 Google Grants 운영 합니다

 

 

 

 

5. 차원 높은 정보 취득  

 

검색 엔진은 항상 고객 만족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특정 항목 검색 시 상단에 관련성이 가장 높은 검색 결과를 보여 줍니다. 

 

 

더욱이 시대 트랜드에 맞춰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구현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불필요한 콘텐츠 및 스팸 제거를 위해  검색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검색 엔진 최적화 하고 있습니다.

 

 

 

 

 

 

구글을 통한 스마트 팩토리 능력 강화

 

 

요컨데 정보 전달, 지속적인 업데이트,기술 연구 개발, 명료하고 정확한 고객을 확인하여 선택과 집중, 사회적으로 공헌 기업, 차원 높은 품질과 서비스 제공 필수 사항 통신 서비스 기술 개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훌륭한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세계 여러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을 유무선 통신을 통해 가상 직원 및 비즈니스 파트너는 물론 고객에게까지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수준을 높입니다.

 

 

사람들은 이제 소프트웨어를 통해 대화하면서 서로 상호 작용하고 연결하며,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 간의 중요한 비즈니스 회의는 기술의 도움으로 가능하게 됩니다.

 

 

서비스 개선 신규 비즈니스 창출 뿐만 아니라 기존 비즈니스에서도 많은 변화가 필요하고, 첨단 기술 장치로 기존 장치보다 훨씬 빠르게 작동하므로 비즈니스 소득 창출이 증가해야 합니다. 

 

 

기술로 고객의 갑작스런 요청에도 더욱 기민하게 반응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1.비용 절감

 

 

비즈니스 비용을 줄이기 위해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기술은 사무실에서의 업무를 간단하게 만듭니다.  

 

한 사람은 2-3 명의 작업자가 처리 한 기술 덕분에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건비 감소는 사업 이익 극대화 장점입니다.

 

 

 

 

 

 

 

2.전산화

 

 

이것은 사람이 범할 수 있는 실수를 방지 합니다. 

 

모든 데이터를 정확하게 수집하고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정확한 통계를 얻습니다. 

 

 

우리가 프로그래밍 또는 자동 계산 작업에서 얻은 수치는 정확하며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없습니다.

 

 컴퓨터 시스템에서 수행 된 계산에 신뢰 할 수 있습니다.

 

 

 

 

 

 

 

3.기술 공유로 보편적 사용

 

 

기술의 발전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긍정적 변화를 일으킵니다.

 

또한 모든 사람들은 기술에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기술이 간단하고 쉬워 졌으므로 누구나 웹에서 무엇이든 배울 수 있습니다. 

 

기술, 소셜 미디어 및 기타 기술 소스의 도움으로 돈을 버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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