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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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팩토리 구축

아이폰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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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팩토리(스마트 공장) 구축은 유행을 넘어 필수 요건이 되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미래의 모습은 TGIF로 대변되는 소통, 정보, 첨단 기술,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구성된다고 합니다.

 

TGIF (Thanks God, It is Friday 나 패밀리레스토랑이 아닌) TWITTER, GOOGLE, IPHONE, FACEBOOK   입니다.

 

오늘은 그 중 IPHONE 이라는 첨단 기술 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미래의 스마트 팩토리의 모습을 유추해 봅니다.  

 

 

스마트 팩토리 미래 - 아이폰 사례

 

목차

 

아이폰의 특성에서 배우는 스마트 팩토리

  1. 온라인 서비스

  2. 지식과 경험 전달

  3. 사용자 편의 

  4. 데이터 저장

  5. 사용자 고유 사용 내역 저장

  6. 생활 밀착형 기능

 

아이폰을 통한 비지니스 능력 강화

  1. 의사 소통의 능력

  2. 통신 미디어 능력

  3. 다양한 기술의 개발

 

 

 


 

 

 

 

아이폰의 특성에서 배우는 스마트 팩토리

 

 

 

 

 

1. 온라인 서비스

 

오프라인 기능을 온라인으로 구현 가능하도록 하여 접근의 용이성을 보장하며 다양한 정보 습득과 용무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지식과 경험 전달

 

사용자의 요청과 상황에 맞는 정보를 사용하여, 곤란에 처해 있거나 다른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3. 사용자 편의 

 

시각 장애인 혹은 타언어 사용자들에게도 사용 가능한 기능으로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4. 데이터 저장

 

부재중 전화 기록, 검색 기록, 관련 정보 기록 등 사용자의 사용 내역을 분석, 통보, 결정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사용자 고유 사용 내역 저장

 

소유한 사람의 연락처 목록, 특정 번호로 전화 걸기, 이메일/문자 활용 지시, 음성 인식 등 사용자 편익 중심의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6. 생활 밀착형 기능

 

GPS 앱을 통한 길안내, 무료 나침반, 대중 교통 혹은 렌트 이용  등 일상 생활의 편의 사양 활용으로 개개인 일상을 더욱 풍족하게 합니다.

 

 

 

 

7. 여가 , 취미 활용

 

 

음악 플레이어, 금융, 독서, 쇼핑, 뉴스 청취, 사진 쵤영 등의 정보를 이용하며, 개인 전용 미디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통한 비지니스 능력 강화

 

 

 

1. 의사 소통의 능력

 

근로자의 요청과 생산 현황에 맞는 정보를 사용하여 문제 발생 공유 및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이 필요합니다.

 

아이폰의 가장 큰 장점은 고유의 기능에 충실한 의사 소통 능력의 향상입니다.

 

 

출시 초기 사람들은 최첨단 장난감으로 특정 얼리어답터들에게만 어필할 수 있는 레저/여가용 전자 기기쯤으로 비아냥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모든 통신 장치간의 연결로 단순한 잠재력을 넘어 큰 변화의 물결의 중심이 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2. 통신 미디어 능력 

 

 

 

고객의 편익성을 고려한 플랫폼 개발로 사용이 편리하며 저장된 데이터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어야 합니다.

 

1860년대 등장한 신문은 유명인이나 정치인의 연설이나 토론을 글로써 사람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이 후 등장한 TV 는 음성과 시각적 정보 통신 방법으로 뉴스 혹은 정보를 주는 수단으로 우리 일상에 자리 잡았습니다.

 

신문이든 TV 는 일방적인 정보의 전달 기능적 요소만 담겨있으며 전달자의 의견/사상 혹은 숨겨진 악의를 여과없이 구독자와 청취자에게 전달(혹은 강요)하였습니다.

 

 

 

또한 정보( 질적인 문제는 어찌되었든)의 전달 속도는 형편없이 지연되고 변질되기까지한 상태로 사람들에게 찾아왔습니다.

 

그러나 공중파/케이블이라고 통칭되는 TV로 송출되는 정보는 아이폰이라는 통신+정보 검색 + 소통의 기능을 가진 수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익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비즈니스는 빠르게 습득하고 피드백 되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시간의 지연되어 비즈니스가 움직인다면 최대 소득을 창출 할 수 없게 됩니다.

 

시간의 지연은  외부 고객의 대기 시간을 낳게 되며, 내부 고객과의 의사 결정이 지연하게 되어 생산성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상호 연결된 통신 수단의 구축으로 우리의 비즈니스를 더욱 명확하고 신속한 진행이 필수인 속도(VELOCITY)의 시대입니다.

 

 

 

 

 

3. 다양한 기술의 개발

 

 

 

스마트폰의 가장 큰 장점은 수십만개의 응용 프로그램(대부분 무료)인 어플 기술의 활용입니다.

 

음성 인식 기능으로 사용자 제약을 없앴으며, 고급 픽셀 버전의 디스플에이는 선명하고 밝은 이미지를 전달 할 수 있는 도구 입니다. 

 

 

다양한 솔루션 업체의 프로그램 혹은 첨단 디바이스를 활용한 다양하고 심층적인 정도 수집으로 데이터화 하여 정보 제공, 의사 결정, 예지 보전에 활용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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