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팩토리 구축

트위터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반응형

 

스마트 팩토리(스마트 공장) 구축은 유행을 넘어 필수 요건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시작된 스마트 팩토리 구축의 미래에는 어떻게 꾸며야할지, 어떤 모습으로 진화될지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 공장이 어떻게/어떤 모습으로 만들어야 할지에 대해 이미 실생활에서 사용되어지는 선진 콘텐츠를 통해 정답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당신은  T.G.I.F. 를 떠올리면 무엇이 떠오르는지 ?  Thanks God, It is Friday ?  패밀리레스토랑?

 

 

정답은 미래 사회의 일상을 담고 있으면서 이미 우리 일상 깊숙이 자리 잡은 4가지 콘텐츠인  TWITTERGOOGLEIPHONEFACEBOOK 입니다.

 

다시말해  TWITTER(소통)GOOGLE(정보)IPHONE(첨단 장비)FACEBOOK(인적 자원) 이 핵심 가치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TWITTER(소통) 를 통해 미래의 스마트 팩토리의 모습을 유추해 봅니다.  

 

 

 

 

목차

 

1. 트위터의 영향 10가지 그리고 비즈니스

2. 스마트 공장의 미래 모습과 활용 가치

3. 결론

 

 

 


 

 

트위터를 단순히 지나가는 유행이라 여겼던 일부 사람들의 예상을 깨고 유행 단계를 넘어 일상 생활로 파고 들었습니다.

 

 

한마디로 트위터 계정을 가진 사람들이 또 다른 사람의 변화를 일으키는 다양한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트위터의 영향 10가지 그리고 비즈니스

 

1. "따옴표"의 브랜드 파워

 

 

120자 정도의 글에 포함된 따옴표로 인용되어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같은 ) 사람의 메시지가 리트윗이라는 공유를 통해 또다른 사람에게 전달될 때에는 곱셈에 곱셈의 영향력을 행사하는 힘을 갖게 됩니다.

 

 

2. 중심 가치의 공유

 

 

 리더가 가진, 혹은 중간 리트윗터가 가진 사상이나 경영 철학을 다른 매체보다 빠르고 간결하게 전파되고 재생산되어 구성원의 동기부여를 일으킵니다.

 

 

 

3. 새로운 비즈니스

 

 

상업적 기능인 상품거래, 소개, 프로모션, 즐겨찾기 추가 등 새로운 비즈니스 거래 모델을 창출했습니다.

 

 

4. 시각화된 정보 전달

 

 

사진을 공유하여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인 글이 전달하는 힘은 한계를 극복했습니다.

 

한장의 사진으로 수십, 수백개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며 생기는 힘은 120자의 글자 이상의 시각적 효과를 주는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5. 의견의 교환

 

 

트위터의 기본 가치는 구성원간의 의견 공유, 즉 소통입니다.

 

모든 문제점과 의견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간의 실시간 공유를 통해 개인의 의견을 공유하여 다름 사람에게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6. 걱정과 격려의 통로

 

 

모든 조직은 결국 사람들의 모임이며 사람들간의 관계입니다.

 

따뜻한 위로 혹은 날카로운 충고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통로입니다.

 

 

 

7. 정보의 공유

 

 

최신 트랜드, 최신 기술, 좋은 자료, 뉴스, 시장 변화 등 비즈니스 영역부터 일상 생활의 소소한 팁까지

 

모든 정보가 공유하는 수단이 됩니다.

 

 

8. 행동력 유발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참여를 독려하여 사회적 이슈의 중심에서 행동하는 사람들의 실천을 이끌어 냅니다.

 

결국 정보와 소통을 바탕으로 실행력을 일으키는데 가장 큰 영향력 있는 도구일 것입니다.

 

 

9. 빠른 정보 공유

 

 

트위터의 속보를 공유하는 유용한 수단입니다.

 

때론 오보가 섞여 혼란을 주기도 하지만 빠른 실천력에 이어 빠른 정보 공유가 핵심입니다.

 

 

10. 사교 생활

 

 

비즈니스를 떠나 우리 사는 세상은 결국 인맥이란 사람과의 관계라는 공식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개인적인 정보의 공유로 연관되든 연관되지 않든간에 많은 사람들을 연결해 주는 귀중한 수단입니다.

 

타인을 찾고 그들과 연결하려는 성향이 많은 트위터 사용자들은 각자의 개인의 삶을 공유하여 다른 사람들의 삶과 연결하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스마트 공장의 미래 모습과 활용 가치

 

 

 

 

1. 잠재고객 발굴

 

 

잠재적인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대규모 사용자의 기반을 보유하거나 발굴하여야 합니다.

 

우리 회사 서비스 혹은 상품에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에게 도달 가능( 트위터의 # 해시태그 처럼) 하도록 설계 되어야 합니다.

 

 

 

2.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

 

 

고객 서비스 개발로 고객과 직접 양방향 통신을 해야하며, 공개적인 상호 작용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3. 브랜드 아이덴티티

 

 

우리 회사 브랜드 정신과 개성을 전달하는 창구를 만들어 타겟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해야 합니다. 

 

 

 

4. 고객에게 피드백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불만을 개선하는 데 유용한 리소스를 개발해야 합니다.

 

 

 

5. 비용 절감

 

 

기본 구성은 무료 혹은 최저가로 진행하되 필요에 따라 재화와 인력을 투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결론

 

결국 스마트 공장의 핵심 가치는 소통 입니다.

 

 

파워를 가진 핵심 인원의 중심 가치를 시각화된 정보로 전달하며 다양한 의견과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유되어야 합니다.

 

 

더불어, 소통은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을 창출하고 구성원의 행동력을 유발하게 될 것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연재 포스팅 글 읽기 ] 

 

구글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구글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스마트 팩토리(스마트 공장) 구축은 유행을 넘어 필수 요건이 되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미래의 모습은 TGIF로 대변되는 소통, 정보, 첨단 기술,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구성된다고 합니다. TGIF (Thanks God, I..

smartmorningside.tistory.com

아이폰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아이폰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스마트 팩토리(스마트 공장) 구축은 유행을 넘어 필수 요건이 되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미래의 모습은 TGIF로 대변되는 소통, 정보, 첨단 기술,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구성된다고 합니다. TGIF (Thanks God, I..

smartmorningside.tistory.com

페이스북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페이스북 사례로 보는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

스마트 팩토리(스마트 공장) 구축은 이미 시작되었으며 미래에는 어떤 모습으로 진화되어 갈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시작된 스마트 팩토리 구축의 미래에는 어떻게 꾸며..

smartmorningside.tistory.com

 

반응형